알림

  • 스마트윙 대시보드 RENEWAL OPEN! 2022-08-16

    안녕하세요? 위사입니다.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스마트윙 대시보드. 정보가 충분하지 않아 많이 불편하셨죠?😅

     

    기존 불편했던 통계 그래프 디자인을 개선하였으며, 관리자 이용의 편의를 위해 가독성을 높혔습니다.

    또한, 통계/분석 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마케팅이나 회원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기능안내]


    ① 오늘 방문자(명) 추가

    기존 대시보드에서 매출, 주문 수, 가입자를 확인할 수 있었으나, 방문자에 대한 내용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이번 대시보드 리뉴얼 작업에서 방문자를 추가하였고, 최근 7일 평균 대비(①-①)와 지난주 월요일 대비(②-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매출 현황 개편

    시간별 매출로만 확인할 수 있었던 매출 통계 그래프가 최근 30일 매출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하였습니다.

    매출뿐만 아니라 주문(②-①)도 함께 확인할 수 있으며, 매출 그래프에서도 마우스오버 시 지난 7일 평균 값(②-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매출 또는 지난 7일 평균 매출을 각각 확인하고자 할 경우 범례(②-③)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판매 상품 순위 추가

    기존 고객센터 접수 및 처리율이 원그래프 형식으로 도출되었으나, 이 영역을 판매 상품 순위로 변경하였습니다.

    최근 14일의 상품 판매 순위가 책정되어 노출되어지며 1위부터 10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 수 뿐만이 아니라 오늘 판매 건 수(③-①)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가입 추이 개편

    최근 5개월 간의 회원가입 추이를 볼 수 있게 되어있었으나, 일-주-월(④-①)을 나누어 볼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매출 현황과 동일하게 마우스 오버 시 지난 7일 평균(④-②)을 확인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 본 기능은 스마트윙 클라우드버전에서 바로 이용 가능하며, 1개월간 베타 오픈 기간을 거칩니다.
        단, 순차 배포에 따라 쇼핑몰마다 배포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 구버전 윙(임대형/독립형) & V3 쇼핑몰 -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스마트윙 업그레이드 상담을 받으세요.

    ○ 스마트윙 전문가버전(독립형) 쇼핑몰 - 베타 기간이 끝나면 정식 패치가 제공됩니다. 

    업데이트 된 기능이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꿈꾸는 세상, 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