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호스팅

  • 제 1 장 총 칙
    1.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위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제반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규정에 의하여 제정한 것이며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공시는 위사 쇼핑몰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홈페이지 주소: https://www.wisa.co.kr)
      2. ② 본 약관은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시점부터 서비스가 종료된 후 정산이 완료된 시점까지 효력을 가집니다.
      3. ③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4. 단 요금 등 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련된 중요 사항의 변경은 공시 후 7일이 경과한 후에 그 효력이 있습니다.
    3. 제3조 (약관의 적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라 해석 적용됩니다.

    4.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고객: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
      2. ② 부가서비스 : 회사가 서비스 이용고객에게 보안, 백업, LoadBalancing, 스토리지, 모니터링 등등 추가 이용요금을 받고 제공하는 서비스
  • 제 2 장 계약의 체결
    1. 제5조 (계약의 성립)

      회사 서비스의 이용계약은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이라 합니다)의 청약(서비스 이용 신청서 및 관련 서류의 제출)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제6조 (이용신청)
      1. ①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에게 본 약관의 주요 내용을 사전 고지합니다. 회사가 이용신청고객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하여 주민등록증 및 기타 필요한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 이용신청고객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2. ② 이용신청고객은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직접 또는 우편이나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식(온라인 신청 등)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 1. 서비스 이용 신청서(소정양식)
        2. 2. 사업자등록증(개인인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3. ③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에는 부모 또는 법정대리인을 서비스 이용신청자 및 요금납입책임자로 하여 이용계약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3.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①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② 회사가 이용신청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신청고객에게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1. 1. 서비스 개통 예정일
        2. 2. 요금 등에 관한 사항
        3. 3. 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4.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신청고객의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즉시 서면 또는 유선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1. 1.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였을 때
        2. 2. 서비스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3. 3. 신용정보의 이용과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 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4. 4.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제8조 (서비스 개통)
      1. ①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서에 명기된 서비스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개통합니다.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의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개통하지 못하였을 경우에 즉시 그 사유와 새로 정한 개통 예정일을 고객에게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2. ② 이용신청고객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미 지정된 개통예정일을 연기하고자 하는 때에는 당초 개통예정일의 3일전까지 회사에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3 장 계약의 변경 및 해지
    1. 제9조 (계약 내용의 변경)
      1. ①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관한 내용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서면이나 유선상으로 통보를 하여야 합니다.
        1. 1. 고객 상호, 성명,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
        2. 2. 서비스 내용의 변경
        3. 3. 요금납부방식 및 결제계좌번호 변경
      2. ② 제1항 제2호에 의하여 서비스 내용이 변경된 경우에는 새로운 서비스 이용 신청서에 의한 요금이 적용됩니다.
    2. 제10조 (계약의 갱신)

      이용계약기간 만료 30일전까지 고객과 회사 상호간에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을 경우 이전의 계약 내용과 동일한 조건으로 계약이 갱신되는 것으로 봅니다.

    3. 제11조 (고객의 지위 승계)
      1. ① 고객의 지위 승계를 원할 경우 기존의 미납된 서비스 이용 요금 납입이 되어야 승계가 가능합니다. 고객의 지위 승계는 사명의 변경, 대표자의 변경, 요금납입책임자의 변경(서비스 이용고객과 요금납입책임자가 다른 경우) 등 고객의 동일성을 판단할 수있는 주요사항이 변경된 경우를 말합니다.
      2. ②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고객의 지위 승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법인에 한합니다)과 지위 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제12조 (계약의 해지)
      1. ① 고객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5일전까지 이용계약 해지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고객이나 회사 어느 일방이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이를 위반한 데에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먼저 상대방에게 위반내용을 서면으로 통보하고, 통보 후 5일이 경과하여도 상대방으로부터 명확한 답변과 시정이 없는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고객이나 회사 어느 일방이 파산신청, 압류, 가압류, 부도, 경매, 회사정리 등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③ 고객이 서비스 해지를 원할 경우 15일 이전에 회사에 해지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해지신청서를 접수한 후 정산절차를 거쳐 고객의 요청일 까지 해지를 완료합니다. 단, 미납요금 정산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해지를 할 수 없습니다.
      4. ④ 고객의 요청에 따른 서비스 해지 발생 시 ([시스템 임대 + 호스팅비용]의 할인률 제외 비용) X (남은 의무사용 기간) = 해지 위약금이 발생한다.
      5. ⑤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의 제한사항에 해당하는경우, 고객이 일정기간(5일) 내에 그 원인된 사유를 해소하지 않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의견 진술 요청에 응하지 않은 경우 직권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⑥ 미납에 의한 직권해지시 미수금 및 위약금의 정산 처리시까지 소유하신 장비(서버)를 반출할 수 없습니다.
      7. ⑦ 회사에서 제공받은 IP를 NameServer로 이용했다면, 계약 해지시 NameServer 로 사용중인 IP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를 삭제하지 않아 제3의 고객이 할당받은 IP를 NameServer로 재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제 4 장 서비스 종류 및 요금
    1. 제13조 (서버호스팅 서비스)

      회사가 고객에게 계약된 서비스 기간동안 서버 및 네트웍과 관련된 일정금액(일시납/분납)을 받고 정해진 서비스기간동안 회선 및 네트웍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제14조 (부가 서비스)
      1. ① 부가 서비스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보안, 백업, 스토리지, Loadbalancing, RMS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② 고객은 회사가 공시하는 바에 따라 별도의 이용 신청을 통해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③ 부가 서비스의 이용 내용, 요금 등의 제반사항은 각 부가서비스별 "특별약관"에 준합니다.
    3. 제15조 (추가 서비스)
      1. ① 추가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는 서버호스팅 서비스 이외에 고객의 사업 성격에 맞게 회사가 새로 개발하여 제공하는 다양한 유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② 추가 서비스의 기타 사항은 전조 제2항, 제3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4. 제16조 (IP Address 및 DNS)
      1. ① 회사는 고객에게 네트웍 규모 혹은 설치되는 서버의 수에 따라 IP주소를 부여하며 서버당 1개의 IP주소 할당을 원칙으로 합니다.
      2. ② 고객이 추가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IP주소는 회사로부터 부여 받아 이용하여야 하며, 미부여된 IP주소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③ 기본 제공되는 1개의 IP주소외에 추가 할당된 IP주소는 별도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4. ④ 회사는 IP주소 부여시 한국인터넷정보센터(KRNIC)의 원칙을 준수합니다.
      5. ⑤ 회사의 DNS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에 도메인 정보를 문서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6. ⑥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웹호스팅 사업 또는 10개이상의 도메인을 사용할 경우에는 고객 자체 DNS를 구성하여야 합니다.
    5. 제17조 (트래픽 관련)
      1. ① 고객이 이용중인 서버 1대에 대한 기본 트래픽 량은 3Mbps 입니다.
      2. ② 3Mbps이상의 트래픽이 발생할 경우 기본 트래픽(3Mbps) 초과에 대하여 1Mbps당의 추가요금을 부과하며, 초과 트래픽에 대한 정보는 고객에게 통보를 합니다.
    6. 제18조 (소프트웨어 설치)
      1.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서버의 OS인 Linux를 1회에 한하여 설치제공하며, OS와 관계없는 서비스 설정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고객의 서버에 설치한 서비스 관련 S/W(OS, 보안, 백업, 모니터링, Loadbalancing 등)를 고객이 임의로 삭제한 후 재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기본 OS(Linux)설치에 대하여 50,000원(부가세 별도)의 재설치 요금을 부과하며, 부가서비스 관련 S/W의 경우에는 부가서비스 특별약관에 따릅니다.
      3. ③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설치하는 OS, 부가서비스 관련 S/W 설치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및 파생된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특히 작업중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유실에 대해서는 고객이 별도로 백업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7. 제19조 (대체서버)
      1. ① 계약기간 중 서버의 하드웨어적인 결함이 발생하였거나 고객이 요청한 작업을 회사직원이 수행하는 과정에서 직원의 실수나 잘못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원상태로 복구하기 위하여 서버교체 등 대체서버를 필요로 할 경우 회사는 대체서버를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2. ② 회사의 보안서비스를 받지 않는 고객서버가 해킹을 당했거나 고객의 작업 실수나 잘못으로 인하여 대체서버를 필요로 할 경우 고객은 대체서버 신청을 하면 회사는 대체서버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1U, 2U 서버는 일 30,000원(부가세 별도), 3U 이상의 경우 일 40,000원(부가세 별도)의 이용요금을 고객에게 부과합니다.
    8. 제20조 (요금적용)
      1. ① 요금납부방법은 매월 선납제이며 일액, 월액으로 계산됩니다.
      2. ② 월 사용액 계산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를 해당월의 이용요금으로 하며 서비스 개통일, 변경일, 해지일이 당해 요금월에 포함된 경우에는 이용요금을 당해 월의 이용일수로 일할계산을 합니다.이때 과금 개시일은 개통일, 변경일부터 적용되며 해지일의 경우 해지일 전일까지의 이용요금이 부과됩니다.
    9. 제21조 (요금의 청구 및 납입)
      1. ① 회사는 이용요금 납입을 위한 요금 내용을 온라인 고객센터를 통해 고지하며, 고객은 매월 말일까지(공휴일인 경우 익일)까지 요금을 선납입하여야 합니다.
    10. 제22조 (요금의 납입의무)

      고객은 요금의 납입 청구를 받은 때에 회사가 지정한 납입기일까지 그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11. 제23조 (서비스 유보)
      1. ① 고객이 일시적인 서비스 유보의 필요가 발생하여 이에 대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요건을 갖춘 고객에게 요청 기간동안 서비스 제공을 일시 유보합니다.
        1. 1. 요금 미납이 없을 것
        2. 2. 정지기간은 최대 60일 이하일 것
        3. 3. 1년에 1회만 신청 가능
      2. ② 서비스 유보시 회사는 고객장비를 현 서비스 장소에 계속 보관하며, 서버에 대한 전원공급을 중단합니다. 이 경우 서버의 정상적인 shut down을 위하여 고객은 회사에 필요한 협조를 하여야 합니다. 고객이 필요한 협조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가 유보된 고객에게 적정금액의 유지비용을 받습니다.
    12. 제24조 (납입 불이행)
      1. ①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요금을 납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을 경우 납입 불이행의 내용을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2. ② 고객이 고객장비의 반출을 원할 때 반출 일을 기준으로 서버요금이 연체된 경우에는 고객장비의 반출이 불가능합니다.
      3. ③ 회사는 고객이 1개월 이상 서비스 요금을 연체한 경우 직권으로 서비스를 정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정지 후 15일 이내에 서비스 요금 납입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직권으로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직권해지시 데이터 유실에 관해서는 책임지지 않으니 꼭 자체 백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4. ④ 직권해지 후에도 고객이 연체요금을 납입하지 않을 경우 당사는 연체금액에 대한 법적조치(신용불량정보등재,가압류,민사소송등)를 시행합니다.
    13. 제25조 (이의신청)
      1. ① 납입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고객은 요금 청구서 발송일로 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서면이나 유선으로 이의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본조 제1항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검토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에게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3. ③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보할 수 없는 경우에는 새로운 처리기간을 지정하여 지연 사유와 함께 이를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14. 제26조 (요금의 과납, 오납)
      1. ① 고객이 납부한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액을 고객에게새로 발생하는 요금액과 상계 또는 환불 합니다.
      2. ② 회사는 고객이 과납 또는 오납된 금액에 대하여 고객이 직접 지급을 요청할 경우 해당금액을 고객에게 반환합니다.
  • 제 5 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1. 제27조 (서비스 이용시간)
      1.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년 365일,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② 제1항의 이용시간에 회사와 고객이 합의한 날 또는 시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2. 제28조 (시스템 보안)
      1. ① 고객은 회사 또는 다른 사이트의 보안을 해치거나 시스템 자원을 부당하게 변경시키는 행위를 위해 회사의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보안을 해치는 수단 전파를 위해 회사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도 금지되며 여기에는 암호추산 프로그램, 해킹 수단, 네트웍 탐색수단 등이 포함됩니다.
      2. ② 회사는 보안관련 사건을 해결하기 위하여 해당 고객측 시스템의 접속 관련 정보를 공유할 권리를 가집니다. 또한 회사 혐의자 수사를 위하여 관련 기관에서 적법한 절차에 따른 요구가 있는 경우 이에 협조합니다.
    3. 제29조 (이용의 제한)
      1. ①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고객은 회사와 별도의 협의에 의한 재판매 이용계약 또는 상용 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고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3. ③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고객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1. 본 약관 제 33 조에 규정된 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2.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전송이 가능하도록 중계하는등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 게시물 등록,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
        3. 3.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4. 4.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5. 5. 서비스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얻은 경우
        6. 6. 회사의 허가를 받지 아니하고 설비를 이동, 반출, 변경, 분해하거나 그 설비에 다른기기를 연결한 경우
        7. 7. 회사의 허가를 받지 않고 다른 고객장비를 조작하는 경우
        8. 8. 회사의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9. 9. 회사의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적 목적에 활용하려는 행위
        10. 10. 다른 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1. 11. 고객의 부도, 파산, 화의신청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유지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12. 12.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4. 제30조 (이용제한 절차)
        1. ① 회사는 본 약관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제한사유 발견 즉시 그 사유, 일시, 제한내용 등을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해당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단, 고객과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 통보를 받은 고객이 그 이용제한 통보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때에는 통보내용을 접수한 후 7일 이내에 유선 또는 서면으로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고객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4. ④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이용제한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철회합니다.
      5. 제31조 (위법사항 조사)

        회사는 아래의 각 항과 같이 본 약관에 위배된다고 의심되는 사항들을 조사할 권리를 가집니다.

        1. ① 회사가 고객의 위법행위 가능성이 상당하다고 인지하는 경우에는 고객과 관련된 정보수집 등의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만일 위법사항이 발생했다고 판단되면 회사의 독자적인 판단에 의해 그에 따른 책임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이 조치의 내용에는 고객 장비에 대한 일시적 또는 영구적인 접근차단,서비스의 제한, 정지 등 모든 조치를 포함합니다.
        3. ③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한 고객은 그에 따른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 제 6 장 의무와 책임
    1. 제32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 개통 희망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②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이용제한사유 이외에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고객에게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고객에게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24시간 365일 전체 네트웍을 점검하여야 하며 이를 위하여 정기적, 비정기적 운영점검을 실시합니다.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같습니다.
        1. 1. 정기적 운영점검:회사는 전체 네트웍 백본의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전송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주기별로 해당일 오전 05시∼07시 사이에 정기적 운영점검을 실시하며, 관련 내용을 사전에 회사의 홈페이지에 개시를 합니다.
        2. 2. 비정기적 운영점검:회사는 전체 네트웍 백본의 효율을 높이거나, 네트웍이 불특정 원인으로 인하여 오동작을 발생시킬 경우나, 고객 내부 네트웍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비정기적 운영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또는 유선 등의 방법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5.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진행에 있어서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2. 제33조 (고객의 의무)
      1. ① 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본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② 고객이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때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3. ③ 고객은 본 약관에 규정된 이용제한사항을 행하여서는 안됩니다.
      4. ④ 고객은 본 약관,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한국인터넷정보센터(KRNIC)의 원칙 등을 준수하여야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5. ⑤ 고객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6. ⑥ 고객은 사업장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 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 이를 서면 또는 유선의 방법으로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7 장 손해배상
    1. 제34조 (손해배상의 범위)
      1.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고객에게 손해를 배상합니다.
      2. ② 회사는 고객 서버의 업그레이드, 다운 그레이드, 재세팅시 S/W 또는 H/W 문제로 발생하는 데이터 유실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고객이 그 사실을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하여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확인한 이후부터 기산하여 2시간 이상 ~ 10시간 미만의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 에는 실사용 기간 적용)의 1일 평균이용 요금(단, 부가서비스,트래픽 이용요금 제외)의 5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익월 이용요금 청구에서 감면하며, 10시간 이상 ~ 24시간 미만의 경우 1일 평균 요금의 15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익월 이용요금 청구에서 감면하며, 24시간 이상의 경우 1일 평균 요금의 3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익월 이용요금 청구에서 감면합니다. 단, 제32조 3항에해당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2. 제35조 (손해배상의 청구)
      1. ① 손해배상의 청구는 고객이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② 제1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알게 된 날로부터 3개월 내에 청구하지 않으면 그청구권이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3. 제36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1. ① 고객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가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경우의 절차에 관해서는 전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4. 제37조 (고객정보)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신용정보 조회, 이용요금 연체시 채권추심 의뢰, 국가기관의 적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외의 목적으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제38조 (면책)
      1. ① 고객의 손해가 다음 각 호의 사유로 발생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1.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2. 2.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3. 3. 회사 이외의 타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4. 4.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② 회사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백업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은 자체적으로 항상 백업을 받아야 하며 이를 수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인 보안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은 자체적인 보안환경을 구축하여야 하며, 이를 수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해킹, 바이러스 감염, 자료파손 등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6. 39조 (관할법원)

      고객과 회사간의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회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시행일)
(시행일) 이 약관은 2005년 2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