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 고객CRM - 재입고 알림 기능 추가 2019-06-18

    안녕하세요? 위사입니다.

     

    품절된 상품에 대해 쇼핑몰 고객들이 재입고 알림 수신을 신청하고, 해당 상품에 대해 재입고가 진행되었을 때
    이를 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는 재입고 알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재입고 알림 기능을 통해 고객들의 기대와 쇼핑몰 유입은 물론 상품구매력까지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기능안내]

     

    하나. 재입고 알림 설정
    └ 메뉴 위치 : 관리자 > 고객CRM > 알림/채팅 설정 > 재입고 알림 설정

     

     

    1 사용여부 재입고 알림 사용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중인 스킨 내 해당 페이지 작업이 되어있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2 대상 재입고 알림 수신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허용 품절방식 재입고 알림은 재고관리 설정을 사용하는 상품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상품 옵션 별 허용 품절방식을 추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정의 경우 남은 재고수량이 0개 이하일 경우 재입고 알림 신청이 가능하며,
    강제품절의 경우 남은 재고수량과 상관없이 재입고 알림 신청이 가능합니다.
    4 재입고 알림 기준 수량 '재입고 알림 기준 수량' 이상으로 재입고가 진행되었을 때, 재입고 알림 수신을 신청한 고객에게 알림이 발송됩니다.

    강제품절의 경우 재입고 알림 기준 수량을 충족하는 조건에서
    한정 또는 무제한으로 품절방식이 변경될 경우 알림이 발송됩니다.
    5 알림기간만료 설정 재입고 알림 수신을 신청한 이후 '알림기간만료 설정' 기간동안 해당 상품이 재입고 되지 않았을 경우
    자동으로 신청완료 상태를 알림기간만료로 변경합니다.

     

     

    둘. 재입고 알림 신청 내역
    └ 메뉴 위치 : 관리자 > 고객CRM > 알림/채팅 설정 > 재입고 알림 신청 내역

     

     

    - 재입고 알림 신청 내역 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의 재입고 알림 신청내역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재입고 알림은 4가지의 상태값을 지닙니다.

    1 신청완료 기본상태값으로 고객들이 재입고 알림 수신을 정상적으로 신청했을 경우
    2 알림완료 재입고에 따른 알림이 발송되었을 경우
    3 신청취소 재입고 알림을 신청한 후 고객이 직접 취소하였을 경우
    4 알림기간만료 설정에 따른 신청내역 유효시간이 자동으로 만료되었을 경우

     

     

    셋. 고객 문자알림 설정
    └ 메뉴 위치 : 관리자 > 고객CRM > 알림/채팅 설정 > 고객 문자알림 설정

     

     

    - 고객 문자알림 설정을 통해 재입고 알림 신청 및 재입고 알림 발송 시 알림사용여부 및 메시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화면 - 재입고 알림

    - 재입고 알림 신청이 가능한 상품에 한해 '재입고 알림 신청'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재입고 알림 신청 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상품 옵션에 대해 재입고 알림 수신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마이페이지 > 재입고 알림 신청 내역 페이지를 통해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청완료 상태에서는 고객님이 직접 신청상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스킨 작업안내]

     

    *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 중인 스킨 내 HTML 작업이 필요합니다.

     

    ■ PC 쇼핑몰

    - 소스 참고 : 위사 홈페이지 > 관리자 체험 바로가기
    - 샘플소스 다운로드 : 다운로드
    - 수정 위치 : 관리자 > 디자인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내 상품관련 > 상품 상세 내용
                        관리자 > 디자인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내 상품관련 > 재입고 알림 신청
                        관리자 > 디자인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내 상품관련 > 재입고 알림 신청 - 페이지코드 {{$재입고알림신청_상품옵션리스트}}
                        관리자 > 디자인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내 마이페이지 > 재입고 알림 신청 내역
                        관리자 > 디자인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내 마이페이지 > 재입고 알림 신청 내역 - 페이지코드 {{$재입고알림내역}}

     

     

    ■ 모바일 쇼핑몰

    - 소스 참고 : 위사 홈페이지 > 관리자 체험 바로가기
    - 샘플소스 다운로드 : 다운로드
    - 수정 위치 : 관리자 > 모바일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내 상품관련 > 상품 상세 내용
                        관리자 > 모바일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내 상품관련 > 재입고 알림 신청
                        관리자 > 모바일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내 상품관련 > 재입고 알림 신청 - 페이지코드 {{$재입고알림신청_상품옵션리스트}}
                        관리자 > 모바일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내 마이페이지 > 재입고 알림 신청 내역
                        관리자 > 모바일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내 마이페이지 > 재입고 알림 신청 내역 - 페이지코드 {{$재입고알림내역}}

     

     

    ■ 기타안내

    - 운영중인 쇼핑몰 내 소스와 샘플 소스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재입고 알림 신청 내역은 마이페이지 > 재입고 알림 신청 내역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용 중인 스킨 편집을 통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를 별로도 구성해야 합니다.
      링크 주소 : /mypage/notify_restock.php
    - 샘플소스 내 각 페이지 별 삽입되어있는 CSS는 스타일 시트 편집 페이지를 통해 통합관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메뉴 위치

    관리자 > 고객CRM > 알림/채팅 설정 > 재입고 알림 신청 내역

    관리자 > 고객CRM > 알림/채팅 설정 > 재입고 알림 설정

    관리자 > 고객CRM > 알림/채팅 설정 > 고객 문자알림 설정

    관리자 > 고객CRM > 알림/채팅 설정 > 카카오 알림톡 메시지 관리

    관리자 > 디자인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관리자 > 모바일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서비스 매뉴얼에서 확인하세요.

    [재입고 알림 신청 내역 서비스 매뉴얼 바로가기]

    [재입고 알림 설정 서비스 매뉴얼 바로가기]

     

     

    ※ 본 기능은 최신 스마트윙 쇼핑몰에서 이용 가능하며, 1개월간 베타 오픈 기간을 거칩니다.

    ○ 구버전 윙(임대형/독립형) & V3 쇼핑몰 -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스마트윙 업그레이드 상담을 받으세요.

    ○ 스마트윙 독립형 쇼핑몰 - 베타 기간이 끝나면 정식 패치가 제공됩니다.

     

    업데이트 된 기능이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꿈꾸는 세상, 위사.